민생회복지원금 신청방법(최대 35만원)

현재 경제가 급격히 안 좋아지면서 정부에서는 모든 국민들을 대상으로 1인당 25만원(최대 35만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민생회복지원금은 지자체별로 지원금이 상이하며,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지역상품권으로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지원금의 신청방법과 지급된 상품권의 사용기한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본문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민생회복지원금 신청방법

민생회복지원금은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신청으로 나뉘게 됩니다. 두 가지 신청방법 중 자신이 편하다고 생각되는 방법을 선택하시어 신청하시면 됩니다.

또한 지자체별로 민생회복지원금이 25만원 ~ 30만원으로 상이하기 때문에 본인이 속한 지자체의 민생회복지원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도록 맨 하단에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온라인 신청(모바일 신청)

1. 정부24 웹사이트 또는 정부24 앱으로 접속합니다.(모바일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모바일 신청방법 위주로 설명)

2. 앱 실행 및 로그인을 합니다.

3. 본인인증을 합니다.

4. 신청서 작성 및 제출을 합니다.

  • 개인정보와 계좌 정보를 입력하고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지원금액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1인당 25만원의 지역상품권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단,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의 경우 1인당 35만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 지급형태 : 지역상품권
  • 사용기한 : 지급일로부터 4개월 이내(현역병 등은 2년 이내)

필요서류

민생회복지원금을 신청하기에 앞서 필요한 서류들을 알아보겠습니다.

  • 주민등록증 사본
  • 소득 증명 서류(소득금액증명원,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등)
  • 재산 증명 서류(부동산 등기부등본, 자동차 등록증 등)
  • 사업자등록증(소상공인의 경우)
  • 통장 사본

지자체별 민생회복지원금

전국 지자체 중 가장 먼저 민생회복지원금을 시행한 곳은 전라북도 정읍시였습니다.

정읍시의 경우 정읍시민 모두에게 1인당 30만원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는데요.

정읍시의 지원금 총액은 310억원으로, 낭비적 지출을 줄이고 집행부진 사업을 축소하는 등의 방법으로 지원금예산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정읍시 민생회복지원금은 5부제를 적용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정읍시를 포함한 각 지자체별 민생회복지원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각 지자체별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별시 및 특별자치시>

<광역시>

<경기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강원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제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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