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카드 영수증 재발급 신청방법(잃어버렸을 때 참고)

법인카드 영수증 재발급 신청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직장에다니면 법인카드를 부여받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법인카드의 경우 합당한 목적성이 있어야 하며, 이는 사적으로 사용이 전적으로 금지되어있습니다.

법인카드의 사용용도는 대부분 법인차량 주유비, 접대비, 직원회식비 등 회사와 연관된 업무 또는 그 연장선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 목적성에 맞지 않게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이들도 종종 있는데요 문제는 영수증 처리를 해야하는데 영수증을 잃버러니는 경우입니다.

이럴 때는 어떻게 대처를 해야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법인카드 영수증 재발급 방법

발급받은 카드사 콜센터 이용하기

내가 사용하고 있는 법인카드의 카드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한 뒤 상담원과 통화 연결 후 영수증을 재발급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법인카드의 카드번호와, CVC 3자리만 있으면 됩니다.

잃어버린 영수증의 사용내역과 사용한 날짜 등을 말하면 메일 또는 팩스로 영수증 재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주중 업무시간에는 보통 통화연결량이 많아서 통화가 힘들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각 카드사 별 고객센터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카드1588-9955
현대카드1577-6000
삼성카드1588-8700
국민카드1588-1688
NH농협카드1644-4000
롯데카드1588-8100
비씨카드1588-4000
신한카드1544-7000

카드사 홈페이지 영수증 재발급 신청

PC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간편하게 법인카드 영수증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별 고객센터 전화상담이 어려울 경우 업무시간에 10분 내외의 시간을 활용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ex) 신한카드 예시

신한카드 홈페이지 접속 → 법인 로그인 → 조회·결제 → 이용내역조회 → 필요한 부분 출력

신한 법인카드 영수증 재발급 신청방법

카드사 별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리카드 바로가기
현대카드 바로가기
삼성카드 바로가기
국민카드 바로가기
NH농협카드 바로가기
롯데카드 바로가기
비씨카드 바로가기
신한카드 바로가기

보통 법인카드 지출증빙에 대한 영수증의 경우 카드전표가 다 조회가 되기 때문에 잃어버려도 별다른 문제는 생기지 않습니다.

단, 회사내규에 의해 영수증을 별도로 모아놓은 파일철에 보관을 해놓는게 관례라면 회사내규에 따라 종이 영수증이 반드시 필요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사내규약을 잘 살펴보시고 해당 방법이 필요할 때 이용해보세요.

▶ 경차전용 주유할인카드 알아보기

▶ 무직자 신용카드 발급 신청방법

▶ 소상공인(자영업자) 카드수수료 환급액 조회방법

Leave a Comment